이미 회원이신가요?   로그인  |   회원가입

피스윈즈(PeaceWinds)는

1996년, 이라크 분쟁 긴급구호를 시작으로 한국, 미국, 일본에 사무국을 두고
전 세계 33개 국가 및 지역에서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하는 긴급구호 전문 NGO입니다.

피스윈즈는 분쟁 지역이나 대규모 재해지역 등 어려운 현장에 가장 먼저 달려가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1996년 이라크 전쟁 쿠르드자치구 의료 지원을 시작으로
2011년 동일본대지진 후쿠시마현, 이와테현, 미야기현 구조 활동,
2018년 인도네시아 지진 롬복지역 수색·구조 활동 등을 전개해 왔습니다.

한국과의 인연은 2015년 국회에서 열린 한일의원포럼과 2016년 동아시아국제의원연합 발족으로 시작됐습니다.
2018년 경주, 포항 지진 피해 현장 조사연구 활동,
2019년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활동,
2020년 대구경북 코로나19 집단감염 현장에서 긴급구호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평화의 방향으로 가는 길에 각 분야 전문가들이 뭉쳤습니다

2020년 11월, 재단법인 피스윈즈코리아가 설립됐습니다. 피스윈즈코리아는 ‘평화’라는 공동의 목표에 동의하는 사람들이 모여,
청년 세대를 중심으로 한반도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평화를 도모합니다.
우리는 한반도 평화와 아시아태평양 공동체 초석이 되는 새로운 길을 걸어보려 합니다.

평화가 필요한 곳에 피스윈즈코리아가 있습니다

피스윈즈코리아가 말하는 평화는 분쟁이나 재난, 재해 등을
아시아 태평양 공동체적 차원에서 필요한 도움을 연결하는 것이다.
아시아 태평양 전체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진전시키기 위해 활동 중이다.
‘평화’가 멀리 있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평화의 방향으로 가는데는 다양한 길이 있다.
우리는 평화의 길로 가는 사업을 하려 한다.

재단법인 피스윈즈코리아 상임대표 정석윤

비전

Vision

한반도 평화와 아시아태평양 평화공동체 초석이 되는 새로운 길

미션

Mission

동아시아 국가들의 갈등과 반목을 넘어 ‘평화’와 ‘번영’을 중심으로 한 공생의 공동체를 만들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인류가 직면한 절체절명의 위기를 관리하며,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를 달성해가는 동아시아 플랫폼이 되겠습니다. 우리는 한반도평화와 동아시아평화공동체 초석이 되는 새로운 길을 걸어보려 합니다

국제협력 현장에 한국 청년들을 파견·양성하고자 합니다.

한국에 진출한 외국계 NGO들은 모금에만 매달립니다. 정작 청년들을 국제협력 현장에 보내는 일을 등한시 합니다. 한국 청년들이 국제협력 현장에서 다양한 난제를 해결하며 성장해나갈 때, 새 시대에 부합하는 인재가 되어 우리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을 것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열악한 상황에 직면해 있지만,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북한을 지원하겠습니다.

일방적인 지원이 아닌 동아시아에서 함께 살아갈 파트너로서 공생을 도모하는 조력을 해보려고 합니다. 흘러온 역사에서 알 수 있듯이 동아시아는 공생만이 유일한 길입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노진호
문의 : 02-2088-8044 | pwk@peacewindskorea.org
사이트 장애 문의 : 070-8692-0392 | help@treeple.net

© PeaceWindskorea
www.peacewindskore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