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회원이신가요?   로그인  |   회원가입

추운 겨울나기 우크라이나 난민 지원

우크라이나는 최근(12월) 들어서 러시아의 광범위한 폭격으로 전력 및 수도 등 기반 시설이 파괴돼, 시민들은 겨울철 본격적 추위를 앞두고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키이우와 오데사 등의 일부 지역에서는 최소 40%가구에 정전 사태가 발생하고, 상수도와 난방 공급 등이 중단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 난민들이 추운 겨울을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마음을 나눠주세요.

카테고리

국제개발

[추운 겨울나기 우크라이나 난민 지원] “몰도바에서의 연대의 순간을 담다” 전시회 개최 소식

2023-03-16

작성자 : 피스윈즈코리아 (pwk@peacewindskorea.org) 조회수 : 39

   몰도바에서의 연대의 순간을 담다, "Together We Thrive: A Year of Solidarity in Moldova" 전시회 개최 


  피스윈즈와 우크라이나 난민지원을 계속해서 함께하는 몰도바에서 우크라이나와의 연대를 기념하는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202333일부터 약 2주간 몰도바 국립역사박물관(National Museum of History of Moldova) 홀에서 열리고 있는데, 거리가 멀어 직접 가지 못하는 저희를 위해 피스윈즈몰도바의 스태프 Doi씨가 현장 사진을 전해주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몰도바와 국제사회가 우크라이나 난민 지원을 위해 지난 1년간 한 일들을 총 18개의 사진으로 표현했습니다. 몰도바는 우크라이나 사태 초기부터 난민들에게 마음과 문을 활짝 열어 도움과 보호를 요청하는 난민들을 환영하고 국제사회와 협력하며 아낌없이 지원해주었습니다. 현재 몰도바는 10만 명 이상의 난민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피스윈즈코리아는 키시나우시와 MOU를 맺고, 현재까지 약 3만여 가구에게 필요한 물자를 배급하고, 100여명의 난민이 안전하게 머무는 파트리아 루코일 피난민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시된 사진들에서 몰도바 자원봉사자, 국제사회, 구호요원들이 우크라이나 국민들을 위해 기울인 연대와 노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 중 피스윈즈의 사진도 2점 전시되어 있습니다. 피스윈즈재팬과 협력해서 실시한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 현장에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으로 우크라이나 사람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나고 있습니다.


전쟁이 시작된 지 1년여가 지난 지금, 피난민 센터는 더 이상 임시로 거쳐 가는 장소가 아닙니다. 전쟁이 나고 하루아침에 집과 가족, 일상을 잃은 피난민들의 트라우마가 악화되지 않도록, 피난민 센터에서도 안정적인 생활이 가능한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으로도 피스윈즈코리아는 우크라이나에 평화가 올 때까지 피난민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피난민 센터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기부가 피난민들의 일상을 지탱합니다. 따뜻한응원과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집행금액 4,728,680원

항목 세부내용 예산
피난소 운영비 현지 인력 인건비 3400/1개월치 4,728,680원 (X)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노진호
문의 : 02-2088-8044 | pwk@peacewindskorea.org
사이트 장애 문의 : 070-8692-0392 | help@treeple.net

© PeaceWindskorea
www.peacewindskore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