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회원이신가요?   로그인  |   회원가입

우크라이나 사태 긴급지원

유엔난민기구는 2022년 3월 20일 기준, 우크라이나에서 36만 5000명 이상의 난민이 몰도바에 도착했다고 전했습니다. 피스윈즈코리아는 현장에 파견 인력(3월 13일~)을 두어 키시나우 및 인근 지역 대피소 상황을 파악하고 있고, 필요로 하는 물품 리스트를 확보하여 이를 지원합니다.

카테고리

국제개발

[우크라이나 사태 긴급지원] NCUM(National Congress of Ukrainians in Moldova) 업무협약(MOU) 체결

2022-05-02

작성자 : 피스윈즈코리아 (pwk@peacewindskorea.org) 조회수 : 132
지난 2022년 3월 28일 재단법인 피스윈즈코리아 고두환 상임이사는 몰도바 현장에서의 원활한 활동과 협력을 위해 우크라이나에서 몰도바를 지원하기 위해 세운 NGO 단체인 NCUM(National Congress of Ukrainians in Moldova)와 업무협약(MOU)를 맺었습니다.

우크라이나에서 몰도바를 지원하기 위해 세운 NGO


크림반도 침공 이후 해외와 많은 커넥션을 유지하기 위해 우크라이나는 55개 국가에 world congress of ukraine라는 NGO 네트워크를 구성운영 중에 있다. NCUM은 네트워크의 이사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NCUM은 우크라이나 난민 임시 피난소를 운영 중이며, 50명 정도가 임시 거주가 가능하다. 

이곳에 있던 난민들은 독일 등지로 거처를 옮기게 된다. 

NCUM은 독일 NGO들과 좋은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고, 난민들의 정착 역시 돕고 있다.

그밖에, 다양한 의료물품을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 본국으로 보내는 일도 한다.

집행금액 0원

항목 세부내용 예산
등록된 내역이 없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노진호
문의 : 02-2088-8044 | pwk@peacewindskorea.org
사이트 장애 문의 : 070-8692-0392 | help@treeple.net

© PeaceWindskorea
www.peacewindskore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