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회원이신가요?   로그인  |   회원가입

필리핀 태풍 피해 지원사업

2021년 12월, 필리핀 전역을 덮친 22호 태풍 라이(RAI)는 400여명의 사망자, 1000여명의 부상자와, 82명의 실종자를 낸 재난입니다. 피스윈즈코리아는 태풍 피해를 입은 파트너기관인 파나이 공정무역센터, 안티케 공정무역센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카테고리

국제개발

필리핀 태풍 라이 피해 지원사업 2~3월 현황 보고

2022-04-11

작성자 : 피스윈즈코리아 (pwk@peacewindskorea.org) 조회수 : 288
첨부 파일 보기
1. PFTC, AFTC 현황

● 현황 보고
- 태풍 라이로 인해 PFTC, AFTC 지역이 피해를 입은 지 약 4개월경과, 피해자들은 여전히 불안에 떨고 있음.

- 마스코바도 설탕 생산을 위해 보수 공사가 연기되었으며, 2월부터 주민 주택 임시수리 등 복구 작업을 실시함. 트랙터용 헛간이 파손되어 사탕수수 수확용으로 사용하던 트랙터 이용에 어려움이 생겼으나, 자연드림 씨앗재단의 지원금을 통해 3월 중 헛간 수리를 완료함.

- 망가진 근로자 휴게실, 천장이 파손되었고, 트랙터 헛간과 함께 수리를 실시함. AFTC 센터의 파손된 뒷주방은 전체적인 보수공사를 진행 중이며, 사실상 재건축을 진행 중.

- AFTC 매니저 엘리자베스의 주택과 PFTC 직원 조나 살라반테의 주방이 무너졌고,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임시 수리를 진행.

2. 복구 활동

● PFTC 직원 Jonna Salabante 주방 복구 작업
- 지난 2021년 12월 태풍으로 인해 PFTC 직원 Jonna Salabante의 주방의 지붕이 손실되어 음식을 준비하는데 어려움이 있었고, 지난 2월 수리작업을 실시함.

● AFTC 매니저 Elizabeth Dellina의 주택 지붕 임시 수리
-  AFTC 매니저 엘리자베스의 주택 지붕이 태풍으로 인해 손실되었고, 지난 2월 임시 수리 작업을 진행함.

● 사탕수수 수확용 트랙터 헛간 수리
-  기존 대나무 장대로 만들어져 쉽게 파손된 트랙터 헛간을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튼튼한 콘크리트 토대로 수리함.

● 근로자 휴게실 수리 작업
-  근로자 휴게실로 사용되는 건물 지붕을 대나무가 아닌 철제 매트를 사용하여 수리했고, 온도 조절 및 공기 환기에 더 나은 효과를 보임.

● AFTC 커뮤니티 센터 뒷 주방 수리
-  AFTC 커뮤니티 센터 뒷 주방은 가장 큰 피해를 입었음, 태풍 피해로 인해 구조물이 완전히 소실되어 기존 대나무 장대로 만들어 진 기초 토대를 콘크리트로 교체하는 등 수리 작업을 진행 중, 4월 중 마무리 할 계획.

3. 지역주민 및 근로자 인터뷰

● PFTC 직원 Jonna Salbate 인터뷰

" 저는 집 안에 누워서 태풍이 빨리 그치기를 간절히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태풍이 지나간 후 집과 바깥 지역을 청소하고, 무너진 주방의 흔적을 줍기도 했습니다. 피해는 미미했지만 5일 동안 전기가 끊겼습니다. 태풍은 저에게 걱정과 공포를 안겨주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이런 재난에 대비하고 기상정보를 잘 체크해서 2차 피해를 방지해야 합니다."

●  AFTC 매니저 Elizabeth Dellina 인터뷰

" 태풍이 상륙한 날 밤, 우리 가족은 집 안에 있었습니다. 우리는 안전이 걱정되어 외출할 수 없었고, 다음날 아침, 저는 피해 정도를 확인하기 위해 주변과 집, 마스코바도 공장, AFTC 커뮤니티 센터를 확인했습니다. 
가족과 마을 사람들에 대한 안전, 집과 공장시설 피해 등 걱정이 많았는데, 이정도 피해로 끝나서 정말 다행입니다. 만약 또 다른 태풍이 온다면, 우리는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더욱 준비를 단단히 할 것입니다."

● Capiz Mascobado Center Inc.공장장 Jun Centus 인터뷰(제분소 운영 및 관리감독)

" 태풍 때 가장 먼저 한 일은 폭우와 강풍이 몰고 온 나뭇가지를 모아 집안을 청소하는 일이었습니다. 태풍이 가져다 준 경험을 잊지 않겠습니다. 또 다른 태풍을 대비해야 합니다. 우리는 가족뿐만 아니라 커뮤니티를 위해 언제 올지 모르는 태풍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집행금액 2,328,480원

항목 세부내용 예산
필리핀 태풍 라이(RAI) 피해 지원 수리 재료 구매 2,328,480원 (X)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노진호
문의 : 02-2088-8044 | pwk@peacewindskorea.org
사이트 장애 문의 : 070-8692-0392 | help@treeple.net

© PeaceWindskorea
www.peacewindskorea.or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