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즈뉴스
후원 이야기
윈즈레터
공지사항

[공지] 데프누리 다섯번째 인터뷰

2023-04-14 조회 259

이번 주도 데프누리의 인터뷰로 돌아왔습니다!

아래 모금함 링크로 데프누리를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기빙 모금함 링크https://www.globalgiving.org/projects/support-deaf-youth-entrepreneurs/

 


▲ 데프누리 팀

 

Q: 현재 구상하고 있는 배리어프리 서비스가 있는지, 있다면 간략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A: 먼저, 저는 무장애 여행과 일반 여행을 구분하는 것이 문제라고 생각해요. 무장애 여행은 얼핏 보면 장애인만 이용하는 여행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이에요. 진정한 배리어프리 여행은 비장애인, 장애인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모두를 위한 관광에 가까워요. 그런 의미에서는 모두를 위한 관광은 어린이, 노인, 임산부, 장애인, 이주민 등 모든 사람이 즐길 수 있는 관광이기 때문에 장애인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는 무장애 여행보다는 더 중요하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저는 이런 생각을 바탕으로 다양성을 존중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교육 여행 상품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배리어프리 교육 여행 서비스를 구축하게 되었어요.

 

저는 농인에게는 농인 가이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전문 농인 가이드가 없으면 농인들은 핵심 내용을 쉽게 놓치게 되어요. 하지만 현재까지는 농인이 농인에게 여행을 제공하는 곳은 없어요. 그래서 데프누리가 농인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요. 이러한 사업이 많은 고객군을 모아 궁극적으로는 장애인 인식을 개선하고 배리어프리 콘텐츠가 활성화되는 선순환을 이루고 싶어요. 그럼 모두가 함께하는 포용적인 세상 구축에 이바지할 수 있을 거라 믿고 있어요.

 

현재 저희는 농인을 위한 맞춤형 가이드 커리큘럼을 개발을 준비하고 있어요. 그리고 다가오는 6월에 친환경 제주 올레길 투어 여행을 기획하고 있어요.

그 외에 또 다른 배리어프리 서비스나 사업이 있는데 아직 논의하고 있어 다음에 정해지면 소식을 가져올게요! 기대해주세요!

 

다음 주도 데프누리의 인터뷰로 찾아오겠습니다! 

 

데프누리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다음글
[공지] 2022년 공익법인 결산서류 등의 공시
이전글
[공지] 튀르키예 지진 긴급구호 현장 브리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