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즈뉴스
후원 이야기
윈즈레터
공지사항

[사업] 2022 한반도 평화학교 옹호활동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2022-11-24 조회 359
 
경기청년과 해외청년이 함께하는 2022 한반도 평화학교 옹호활동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지난 10월 1일 옹호활동 1조는 용산 전쟁 기념관에 다녀왔는데요, 
 
 

 
 
이 활동을 통해 다양한 통일 방법과 통일을 위해 추진해야 할 다양한 모습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하네요!
 
 
 

 
 
이후 10월 31일부터 피스윈즈코리아에서 인턴십을 진행한 천혁진 학생은 
한반도평화학교 참가 학생들과 함께 답사를 다녀와 회의를 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현했습니다. 
 
 
그래서 11월 8일에 참가 학생들과 11월 18일에 만남을 가지기로 하고 어디로 답사를 가야 한반도 평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지에 대한 회의도 진행했습니다. 남북 분단 역사에 대한 자료가 자세하게 있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 방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천혁진학생은 박물관 이동 루트와 주변 맛집을 알아보는 등 답사를 위한 준비를 열심히 했습니다. 
 
11월 18일 학생들은 계획대로 시간에 맞춰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 도착했고 박물관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답사가 끝난 후 학생들은 근처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며 지금까지 활동에 대한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반도평화학교 활동이 지난 8월부터 시작해 11월까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으로 진행됐습니다.
 
 막상 끝날 때가 되니 다들 시원섭섭하다는 이야기를 전해주었습니다.
 
 

 
 
또한 한반도평화학교를 통해 다양한 국적과 환경의 사람들과 인연이 되어 너무 새로운 경험이었고 
 
소중한 시간이었다는 말도 해주었답니다 :) 
 
 
이후 학생들은 졸업식날 발표할 자료까지 완성하여 졸업식날 멋진 발표를 할 예정입니다 ! 
 
 
여기는 맛보기 ! 0_<
 
 

 
 
다음 주에는 한반도평화학교의 마지막 행사인 졸업식 현장을 전해드릴텐데 벌써 마지막이라니 학생들도 아쉽지만 사무국도 너무 아쉽습니다. 
 
 
11월 26일, 졸업식까지 응원해주시길 바라며 이번 주 평화학교 소식은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음글
[공지]2022 고향사랑기부제 국제포럼
이전글
우크라이나 난민 지원 인턴십 프로그램 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