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즈뉴스
후원 이야기
윈즈레터
공지사항

[사업] 경기청년과 해외청년이 함께하는 2022 한반도 평화학교 인턴십 진행 후기

2022-11-16 조회 386

2022 한반도 평화학교 인턴십 진행 후기를 전달드립니다 !

 

이번 한반도 평화학교에서는 총 2명의 학생이 피스윈즈코리아에서 진행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약 한 달에 걸쳐 진행된 인턴십 활동을 지금 바로 살펴보시죠!!

 

 

먼저 하강의 학생104일부터 약 14일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피스윈즈코리아에서 실행 중인 오픈랩 프로젝트 오픈테이블 행사에 진행 보조 역할을 아주 잘해주었습니다.

 

 

 

처음 맡은 일임에도 물품과 도시락 등 꼼꼼하게 챙기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오픈테이블 행사 시에 강의를 해주셨던 분들을 한반도 평화학교의 아카데미와 캠프에서 뵀었던 분들이라 신기하기도 했고

아카데미와 행사에서 듣지 못했던 새로운 정보도 더 알게 되어 좋은 경험이라는 얘기도 전해주었습니다.

 

또 오픈테이블 행사에는 다양한 지역에서 온 한반도 평화에 관심이 있던 사람들과 관련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는데 

다양한 분야, 다양한 지역의 사람들이 한반도 평화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니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 한반도 평화에 더 관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겠다는 후기도 전해주었습니다.

 

 

 

하강의 학생은 1022일에 있었던 공동옹호활동도 주도적으로 맡아서 진행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학생들과 온라인 회의를 열어 어떤 활동을 할지, 어떤 준비물을 각자 맡아 구매할지 계획해 물품 주문도 했습니다.

 

 

물품 도착 후, 공동옹호활동 진행 전 미리 예시 작품을 만들어 놓고

 

 

 

활동 방법을 담은 판넬 제작도 했습니다.

 

 

 

 

이렇게 꼼꼼한 준비로 공동옹호활동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링크https://peacewindskorea.org/board/board_board_detail/55)

 

 

 

이후 1031일부터는 천혁진 학생이 인턴십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천혁진 학생은 한반도 평화학교 참여자들이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을 해보고싶다고 의견을 내주었고

참가자 전체의 일정을 확인하고 다 같이 답사를 다녀오는 활동을 진행한 후 졸업식에서 해당 내용으로 발표하는 것까지 계획했습니다.

 


 

 일정을 급하게 잡느라 학생 전체가 참여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최대한 많은 인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천혁진 학생은 112일 피스윈즈코리아가 진행한 우크라이나난민지원인턴십OT행사에서 진행 보조를 담당해주기도 했습니다.

 

 

 

본 행사에서 천혁진 학생의 레바논 파병 경험을 소개하며 

우크라이나 난민 지원 사업이 얼마나 뜻 깊은 사업인지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후기도 전해주었습니다.

 

 

1118일에는 다 같이 대한민국역사박물관으로 답사를 가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 소식은 다음 옹호활동 현장 소개에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__^ 

다음글
[공지]2022 고향사랑기부제 국제포럼
이전글
우크라이나 난민 지원 인턴십 프로그램 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