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즈뉴스
후원 이야기
윈즈레터
공지사항

[사업] 경기청년과 해외청년이 함께하는 2022 한반도 평화학교 공동옹호활동 소식

2022-10-31 조회 328
 
2022 경기청년과 해외청년이 함께하는 한반도 평화학교 공동옹호활동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한반도 평화학교를 함께 진행하는 세 단체(피스윈즈코리아, 경기평화센터, 평화통일연대)가 모여서 <공동옹호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공동옹호활동이란 단체만 모이는 것이 아닌 참가자 전체가 참여하여 부스를 구성하고 진행하는 활동으로
 
이번 주는 그 현장을 아주 생생하게 전해드리겠습니다 +_+
 
 
공동옹호활동은 경기도 안양시에서 진행되었는데요, 
평촌 중앙공원, 평화통일축제한마당 평화체험 부스 중 하나로 참여했습니다.
 
 
부스 운영에 앞서 어떤 체험 부스를 운영하면 좋을지 다 함께 논의했습니다. 
평화연날리기, 평화바람개비만들기, 통일핸드페인팅, 통일 반지만들기, 종이의자만들기, 부채 만들기 등 체험 활동 프로그램 중 
피스윈즈코리아에서는 평화통일 소원팔찌만들기, 한반도 퍼즐 맞추기 프로그램을 선택했습니다.
 
 
공동옹호활동을 준비하던 하강의 학생은 같은 시기에 피스윈즈코리아 인턴십을 진행 중이었는데
공동옹호활동 담당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냈습니다!
 
물품구입을 비롯해 체험 활동 설명 안내문도 정말 예쁘게 만들어주었어요
 
 
 
어떠신가요? 어떤 활동인지 한 눈에 알아보기 쉽지 않나요? ㅎㅎ
 
 
열심히 준비한 여러 날이 지난 후, 
 
드디어 부스 오픈 당일! 부스 체험은 1시부터였지만, 학생들은 12시까지 모여 준비를 했습니다.
안양시민 여러분께서는 부스 시작 30분 전인 12시 30분부터 평화통일 소원팔찌 체험이 가능한지 문의하며 관심을 주셨습니다. 
 
 
 
다른 부스 담당자들도 호기심에 오셔서 한 개씩 만들고 가셨답니다. *^^*
학생들은 미리 연습한 만들기 방법을 시민들에게 친절히 알려주고, 도와주며 열심히 활동을 이어나갔습니다.
 
 
 
하강의 학생이 열심히 만든 안내문도 시민들이 알아보기 쉽게 부착했습니다.
 
 
퍼즐 맞추기는 한반도는 남한에만 국한되어 있는 것이 아닌, 남북한을 통틀어 이야기한다는 것을 시민들에게 자연스럽게 인식시키고 
평소에 잘 몰랐던 북한의 지명도 알 수 있는 활동이었습니다.
 
 
평화통일 소원팔찌 만들기는 한반도 평화통일을 기원하며 소원팔찌를 만드는 것으로 무력은 그 무엇도 해결할 수 없음을 시민들과 이야기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예상 참여 인원은 200명(퍼즐 맞추기 100명, 평화통일 소원팔찌 만들기 100명)이었으나 
부스 운영 종료  30분 전, 모든 재료를 소진해 
시민들에게 양해의 말씀을 구해야 했습니다.
 
학생들은 다음 행사 때 재료를 조금 더 넉넉히 준비해야 한다는 경험치를 쌓았고 
많은 시민이 한반도 평화에 관심이 많다는 것도 깨달았다고 합니다. 
 
 
부스 정리 후, 세 단체가 모여 기념 촬영을 끝으로 공동옹호활동을 마쳤습니다! 
 
 
열심히 공동옹호활동을 준비하고 부스를 운영해준 한반도 평화학교 학생들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남은 활동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끝까지 응원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다음글
[공지] 재단법인 피스윈즈코리아 창립기념 대담집「평화의바람」 출간
이전글
[우크라이나 난민 지원 현장 브리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