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즈뉴스
후원 이야기
윈즈레터
공지사항

[사업] KOICA 민관협력 인큐베이팅 파트너 선정!

2022-03-28 조회 454
재단법인 피스윈즈코리아가 KOICA 민관협력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선정되었습니다.

​ 민관협력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알아보기

※ 사업 내용

​워크샵과 조직역량 진단을 통해 참여한 법인에 필요한 교육과, 다양한 컨설팅을 지원하고, 해외 사업을 위한 조직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사업입니다.

​피스윈즈코리아는 추후 필리핀 루손섬에서 이푸가오족(필리핀 소수민족)의 전통문화 보존 및 교육 지원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현장 답사(6월 예정)를 진행할 예정에 있습니다.

​ 이푸가오족이란?


이푸가오족은 필리핀 루손섬, 이푸가오주에 살고 있는 소수민족으로, 이푸가오족의 문화인 계단식 논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등록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이푸가오족 청년 세대는 휴대폰, 컴퓨터, SNS 등 주류 문화에만 푹 빠져있기 때문에 이푸가오족의 전통 문화를 꾸준히 이어 나가고 유지할 인재가 없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재단법인 피스윈즈코리아는 이번 KOICA 민관협력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청년 세대가 전통 문화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과정을 개발 및 진행하기 위한 현장 답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 진행 상황 공유



2022년 2월 23일(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실무자 워크숍에 다녀왔습니다.
실무자 워크숍에서는 조직 역량도구를 사용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우리 조직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토론과 소감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으며, 저는 나무를 심고 숲을 만들어 글로벌 평화를 추구하는 비영리법인의 팀장님과, 의료소외계층에게 의료자립화를 돕는 기관의 실무자님과 같은 조를 꾸렸습니다.(아쉽게도 같이 사진을 찍지는 못했어요ㅠㅠ)

​함께 조직을 소개하고 우리 조직에서 어려웠던 점을 속시원히(?)이야기 하는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또한 KCOC(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에서 준비한 조직역량진단도구를 작성하며, 우리 조직이 잘 하고 있는점, 나아가야할 점, 개선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쉽게도 조직역량진단도구는 배포가 불가능한 관계로 업로드 할 수 없어요..)​

워크숍을 통해 실무자로써 조직역량을 키우기 위하여 어떻게 행동해야 할 지, 우리 조직은 어떤점이 부족한지에 대해 정확히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추후 일정 안내

3월 28일(월)~4월 1일(금) 중 KOICA에서 초빙한 전문가 집단이 피스윈즈코리아 사무실에 방문할 예정으로, 대면심사 평가 및 조직 역량진단 도구 응답 내용을 바탕으로 조직역량 진단 평가 기간이 시작 되고, 컨설팅 기간을 거쳐 6월즈음에는 현장 조사를 실시합니다.

​새로운 소식이 생기면 전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공지] 2022 제1회 공정관광 대상 시상
이전글
[공지] 공정관광포럼 제1회 선진지답사에 초대합니다.